TOP
  • 50년 발자취
  • 인사말

인사말

2015년 7월,
역사적인 한국 치과위생사 제도 도입 50년을 맞이하여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제37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를 개최합니다.

minhochun_image

사단법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회장 문경숙

2015년 7월, 역사적인 한국 치과위생사 제도 도입 50년을 맞이하여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제37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를 개최합니다.

한국 치위생은 지난 50년 간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갈등과 혼란의 역사 속에서도 보건의료전문인으로서 자리매김하며 뿌리내린 지난 50년 역사를 되짚어 보고 이를 바탕으로 한국 치위생의 비전을 모색하여 새로운 100년을 계획하고자 ‘한국 치위생 교육 50년, 세계의 중심으로!’를 주제로 임상경험 및 학술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치과위생사들의 최대 학술제전인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종합학술대회는 그 동안 학회 및 유관단체는 물론 정책입안자가 모두 참여하여 학술적 성과를 공유하고 현안을 함께 논의하며 우리나라 치위생 발전과 상호 교류에 크게 기여하여 왔습니다.

2015년 7월 11~12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국내외 치위생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여러 저명인사들이 제공하는 최신 지견과 동향, 그리고 선진국 사례 등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자, 한국 치위생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전망하며 치위생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동시에 치위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한국 치위생 분야의 발전된 모습 및 성과를 널리 홍보하여, 국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사회적 반향을 일으키는 학술대회로 한 단계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학술정보의 교류뿐만 아니라 참가자들 간의 폭넓은 교제도 함께 이뤄지는 이번 대회는 지난 반세기 동안 국민 구강건강을 지켜온 치과위생사들의 긍지가 더해져 전국 6만여 치과위생사가 하나 되는 대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보다 나은 내일을 위해 힘찬 정진을 다짐하고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봉사하는 치과위생사상을 보여주게 될 ‘한국 치위생학 교육 50년 제37회 종합학술대회 및 KDHEX’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